"이강인 이것도 1등이야?" 스페인 TOP10 선수들 중 이강인만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기록 - 이슈브리핑

“이강인 이것도 1등이야?” 스페인 TOP10 선수들 중 이강인만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기록

이강인의 대표적인 특기로는 악마의 왼발이 있다.

자로 잰 듯한 크로스, 그리고 프리킥 능력은 현재 우리나라 선수들 중 어느 누구하고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고 스페인 라리가 내에서도 1티어라고 할 수 있다.

그러나 이강인의 또다른 특기, 정말 우리나라 선수가 이런 특기를 가지리라고는 기대조차 할 수 없었던 그 특기는 바로 드리블 능력이다.

이강인의 모든 활약은 바로 이 천부적인 드리블 능력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.

👉 (영상) 게임으로도 구현 못하는 이강인 드리블 모음(feat.편집좋아하는남자)

그런 이강인이 지난 셀타비고와의 경기에서 14년만에 한경기 9회 드리블 성공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내면서 총 58회로 현재 스페인 라리가 드리블 성공 횟수 5위에 오르게 되었는데 또다른 대기록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듯하다.

👉 (관련글) 이강인 “14년만에 신기록” 달성하고 맨 오브 더 매치까지 선정

바로 스페인 라리가 드리블 성공 TOP10 선수들 중 압도적인 “드리블 성공률”이다.


“앞자리가 다른

드리블 성공률”


우선 이게 대단한 이유는 이강인의 마요르카라는 팀 자체가 30%라는 저조한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로 볼 소유가 어려운 팀이다. 그런 팀에서 드리블 성공 횟수로 5위에 있는것만 해도 사실 기적이나 다름없는 것이다. 실제로 이강인보다 높은 순위 4명 중 2명이 레알마드리드이니 말해 뭐하겠는가.

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수치는 그 옆에 있는 “Successful dribbles %”, 즉 성공률이다.

보이는가, 67.44%

스페인에서 드리블로 날고 긴다는 TOP10 선수들 중 유일하게 앞자리가 “6”이다.

그리고 60%를 간당간당하게 넘는 수치도 아니고 오히려 70%에 가까울 정도의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다. 스페인 라리가에서 압도적인 1등인 것이다.

메시와 호날두가 전성기 시절 드리블 성공률 60%를 전후로 엎치락뒤치락 했던걸 생각해보면 이강인의 이 엄청난 퍼포먼스는 국뽕을 느끼기에 충분하다.

👉 (영상) 메시 VS 호날두 드리블 비교 스페셜

TMI로 하나 더 전달하자면 TOP20으로 그 범위를 넓혀도 여전히 압도적 1등이다.


“월드 베스트 11”


한편 이런 활약들로 이강인은 Sofascore 선정 29라운드 라리가 베스트 11에 뽑혔으며, 더 나아가 후스코어드 선정 “유럽 5대리그 이주의 팀 베스트 11”에 뽑혔다.

특히 유럽 5대리그 이주의 팀 베스트 11은 현재 전세계 최고 선수 중 한명인 프랑스의 “킬리안 음바페”와 함께 뽑혀 이강인의 위상을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.

👉 (영상) 킬리안 음바페 2022-23 스페셜

라리가 베스트 11 “칸진리”

유럽 5대리그 베스트 11 “칸진리”